시대에듀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70회 위험물 기능장 합격수기

자격명 :
위험물기능장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임*수
평범하게 직장을 다니고 있는 40대 남자입니다. 자격증이나 공부를 위해 책을 놓은지 10년이 넘은거 같습니다.
회사규정과 자격증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위험물 기능장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결코 만만치 않은 시험이라는 것을 주변 지인들의 경험과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냥 무작정 책을 사서 공부 할까도 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틈틈이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때 직장선배가 시대에듀 동영상 강의를 추천해주었습니다. 
필기책과 실기책도 동영상 비용에 포함되어 있고 동영상 강의도 필기와 실기 그리고 기출편으로 편성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 한달동안에는 동영상을 천천히 들으며 잘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체크해 놓아가며 진도를 나아갔습니다.
그렇게 필기 1회독을 끝내고 두번째 필기 동영상을 수강 하면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도 저절로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기능장 시험을 보기전에 연습 삼아서 기능사 시험부터 접수해서 산업기사 그리고 기능장까지 순차적으로 시험을 응시 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기능사 수준의 난이도와 산업기사 수준등의 난이도를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런 덕분인지 기능사와 산업기사 시험까지 모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시간의 여유가 조금 있어서 동영상 필기와 실기 강의를 3회정도 반복 학습했습니다. 기본 화학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더 짧은 시간으로 동영상 강의 효과를 보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화학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필기 동영상을 시작하기전에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본화학 강의를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책에서 구성되어 있는 키포인트와 색채별로 꾸며진 내용들만 잘이해하고 반복해서 공부 한다면 어렵지 않게 합격 할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해서 합격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강사님이 시험에 나온다고 강조하는 내용이나 그냥 넘어가도 되는 부분들을 잘 체크하며 따라가면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차피 가장 중요한 것은 만점으로 합격하는게 아니라 가까스로라도 합격하는게 목표라고 저는 생각 했습니다.
최종 시험을 합격한 후에 부족한 부분이나 필요한 부분을 공부해도 늦지 않습니다.
막막하기만 했던 위험물 기능장 자격증 시험을 시대에듀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적은시간과 노력으로 합격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준비하시는 모든 시험에 합격하기를 바라며 부족하고 짧은 합격수기를 마칩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항균안심도서] 2021 위험물기능장 실기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4 위험물기능장 연간회원반

    420,000원

    2024 위험물기능장 76회 필기합격반

    280,000원

    2024 위험물기능장 76회 THE 환급반

    500,000원

    2024 위험물기능장 76회 실기합격반

    350,000원

    위험물기능장 기초화학 특강

    무료

    2022년 위험물기능장 72회 필기 기출특강

    무료

    2024 SD에듀 위험물기능장 필기 한권으로...

    40,000원 36,0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2024 SD에듀 위험물기능장 실기 한권으로...

      38,000원 34,2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