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드사 무이자 및 부분무이자 할부안내

01카드사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 내용 비고
신한 5만원 이상2~5개월 무이자 할부 신한BC제외
하나
(구 하나sk, 구 외환)
5만원 이상2~3개월 무이자 할부
(의약품 및 면세점 일부업종 제외)
하나BC포함
현대 5만원 이상 2~5개월 무이자 할부
(의약품 및 차량정비업종 2~3개월 무이자 할부)
-
KB국민 5만원 이상 2~5개월 무이자 할부 농협,국민BC제외
삼성 5만원 이상 2~5개월 무이자 할부
* 면세점 2~5개월 무이자 할부
(의약품 업종 제외)
-
BC 5만원 이상 2~6개월 무이자 할부 -
농협 5만원 이상 2~6개월 무이자 할부 농협BC포함
전북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할부 -
씨티 5만원 이상2~6개월 무이자 할부 씨티BC 제외

02부분 무이자 할부 안내 (5만원 이상 결제시)

카드사별 부분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 무이자할부 할부안내
삼성 6개월 1회차 고객부담, 잔여할부 수수료면제/법인, 체크, 기프트제외
(의약품결제 제외)
10개월 1,2회차 고객부담, 잔여할부 수수료면제/법인, 체크, 기프트제외
(의약품결제 제외)
12개월 1,2,3회차 고객부담, 잔여할부 수수료면제/법인, 체크, 기프트제외
(의약품결제 제외)
18개월 1,2,3,4회차 고객부담, 잔여할부 수수료면제 /법인,체크,기프트 제외
(의약품결제 제외)
24개월 1,2,3,4,5,6회차 고객부담, 잔영할부 수수료면제 /법인,체크,기프트 제외
(의약품결제 제외)
  • 공공기관 및 오프라인 제외(비즈페이나우 무이자 적용)/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법인/개인사업자가 기업카드/체크/기프트/선불/하이브리드/은행계열카드 제외
    결제창에 '무' 표시가 되어 있어도 제외카드는 무이자할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직가맹점, 상점부담 무이자 가맹점, 특별제휴 가맹점, 전용 가맹점 제외
  • 무이자건은 포인트/마일리지 적립/할인서비스 등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하나카드 무이자 제외 업종 : 의약품, 통신, 방문판매, 공공기관, 상품권, 보험 (여행자보험은 적용대상) 등
  • 전 카드사 지방세 납부 무이자 제외

카오페이 간편결제안내

카드사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안내
기간 카드사 할부적용금액 할부개월 비고
6월 1일 ~ 6월 30일 신한 5만원 이상 2~6개월  
KB국민 5만원 이상 2~6개월  
삼성 5만원 이상 2~6개월  
NH농협 5만원 이상 2~6개월  
롯데 5만원 이상 2~6개월  
현대 5만원 이상 2~5개월  
비씨 5만원 이상 2~6개월 BC 마크 있는 카드
하나 5만원 이상 2~6개월 구.하나 + 구.외환

* 10개월 분담 무이자 또는 다이어트할부행사는 각 카드사의 정책에 따름 (카드사로 문의요망)

  • LG CNS 카카오페이 등 당사업자 가맹점 거래에 한함
  • 법인 (기업)/체크/선불/기프트/은행계열카드 제외 (BC마크가 없는 NON BC 카드 불가
  • 본 행사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음
  • 무이자 할부 결제 시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제외
  • 온라인 PG업종외 거래는 적용 불가
  • 직계약 (중계) 가맹점, 상점부담 무이자 가맹점, 특별제휴가맹점등 일부 제외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주목받는 새로운 유망 직종 소비자전문상담사

전문상담가 인력 증가 예상

강의
교재
0

총 강의 수강료

수강기간 신청일로부터 1년
강의구성 [필기] 핵심이론 + 문제풀이 + 기출특강
[실기] 핵심이론 + 기출특강
수강과목 [필기]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관련법 +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 소비자와 시장
[실기] 소비자상담 실무 종합
수강교재

교재포함

교재별도구매 (0권)

(선택) 제공교재 [총 0권을 선택해주세요]

강의
교재
0

총 강의 수강료

수강기간 2019년 4월 14일 1회 실기시험일까지
강의구성 [필기] 핵심이론 + 문제풀이 + 기출특강
[실기] 핵심이론 + 기출특강
수강과목 [필기]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관련법 +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 소비자와 시장
[실기] 소비자상담 실무 종합
수강교재

교재포함

교재별도구매 (0권)

(선택) 제공교재 [총 0권을 선택해주세요]

강의
교재
0

총 강의 수강료

수강기간 2019년 3월 3일 1회 필기시험일까지
강의구성 [필기] 핵심이론 + 문제풀이 + 기출특강
수강과목 [필기]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관련법 +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 소비자와 시장
수강교재

교재포함

교재별도구매 (0권)

(선택) 제공교재 [총 0권을 선택해주세요]

강의
교재
0

총 강의 수강료

수강기간 2019년 4월 14일 1회 실기시험일까지
강의구성 [실기] 핵심이론 + 기출특강
수강과목 [실기] 소비자상담 실무 종합
수강교재

교재포함

교재별도구매 (0권)

(선택) 제공교재 [총 0권을 선택해주세요]

2016 학습 커리큘럼

  • 핵심이론
  • 화살표
  • 문제풀이
  • 화살표
  • 기출특강
  • 화살표
  • 실무종합
  • 화살표
  • 기출특강

합격을 위한 수험가이드
초보 수험생을 위한 핵심 수험 가이드 무료제공

※ 회원가입 시 무제한 다운가능

  • 꼭 알아야 할
    모든 시험정보 수록
  • 시험 체크 포인트
    제공
  • 자격증 활용정보
    제공
  • 효율적 학습방법
    제시

취득시 미래가 달라진다

  • 백화점 온라인몰 유통업체
  • 기업체 소비자상담부서
  • 공공기관 상담지원센터
  • 민간 지방 소비자단체

최신개정법령 반영!

  • 북아이콘1
  • 북아이콘2
  • 북아이콘3
  • 북아이콘4

수험정보 안내

소비자전문상담사란?
소비자 교육의 기획과 실행을 통해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돕고,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 피해를 적절하게 해결함으로써
소비문화의 합리화 및 건전화에 기여하여 소비자 복지 향상을 유도하는 전문가를 소비자전문상담사라 합니다.

이와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소비자상담전문가는 고객서비스차원에서 소비자들의 불만해소 통로로서의 역할 수행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불만을 기업에 대한
신뢰로 바꾸어 놓을 수 있는 막강한 영향력을 갖춘 전문 지식과 작업관을 가진 전문가로서 기업, 행정기관, 민간소비단체 등에서 소비자상담업무를 담당
합니다.

자격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응시자격은 1급의 경우 대학교 졸업 후 실무경력 3년이면 되고, 2급의 경우에는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시험과목은 1급의 경우 필기시험으로 소비자법과 정책, 소비자상담론, 소비자 정보관리 및 조사분석이 있고, 실기시험으로 고급소비자 상담실무가 있습니다.
2급은 필기시험으로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 관련법,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 의사결정이 있고, 실기시험으로 소비자 상담 실무가 있습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주요업무

소비자와의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

  • 소비자들의 불만사항 접수
    및 피해사례 상담
  • 물품, 서비스 등의 구매,
    사용, 관리방법 상담
  • 물품, 서비스 등의 각종
    정보를 수집 및 분석, 가공, 제공
  • 소비자교육용 자료의
    수집과 제작 및 시행 등
◎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전문상담사는 소비자피해사례를 상담하여 구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구매하는 소비자들
사이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중간 역할을 하는 자격입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소비자상담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에게 소비자전문상담사 1급의 응시자격
이 주어지게 됩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전망
공간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소비형태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만큼 소비자 피해는 늘어가고 이를 전문적인 지식으로 해결책을 마련해주는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계속해서 많은 소비자전문 상담사를 필요로하게 될 전망입니다.

추후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질 것이며, 기업들도 소비시장에 맞춰 소비자에 대한 보성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전문상담사가 필요하며 늘 것으로 보여집니다.

1. 컴퓨터를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확산됨으로 인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입수하고 필요한 제품을 앉아서 구매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2. 유통파괴, 가격파괴로 소비자의 구매가격이 하락하여 소비자이익이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3. 그 반대로 기업의 입장에서는 인터넷에서 저가격 판매공세에 유통업계의 변화가 초래되므로 제조업체나 서비스업체도 전략수정이 불가피하여 되었습니다.
4. 기업이나 국가가 지금까지는 소비자불만이나 피해보상 요구에 때마다 대응하는 소극적 활동으로 임해왔지만 앞으로는 소비자 불만의 사전 예방적 소비자상담을
  위한 방향으로 전략수정이 불가피합니다. 그러므로 소비자상담을 위한 전문인력이 다수 요구된다는 점에서 이를 전문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컨설팅 기관이 다수
  설립되고 기업에서는 더욱 소비자상담실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소비자전문상담사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자격증 활용정보
◎ 취업분야
기업의 고객상담센터, 고객만족실, 콜센터 등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행정기관 등 진출이 가능합니다.

◎ 자격우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 자격부여
소비자기본법에 의하면 사업자 및 사업자 단체는 소비자의 불만 또는 피해의 상담을 위하여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관련 자격이 있는 자 등 전담직원을 고용,
배치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하므로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면 기업의 소비자관련 부서, 소비자단체 등에 소비자상담원으로 취업하는데 보다 유리합니다.
2019년 시험일정
구분 필기원서접수(인터넷) 필기시험 필기합격(예정자)발표 실기원서접수 실기시험 최종합격자발표일
1회 1.25 ~ 1.31 3.3(일) 3.14 3.15 ~ 3.21 4.13 ~ 4.26 5.3
3회 7.5 ~ 7.11 8.4(일) 8.30 9.2 ~ 9.5 9.2 ~ 9.11 11.1
시험과목
시험구분 시험과목 합격기준
제1차 필기시험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 관련법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와 시장
과목당 100점 만점에 과목별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제2차 실기시험 소비자 상담 실무 60점 이상
검정기준
- 소비자 불만 및 물품, 서비스 등의 구매, 사용방법 등을 상담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
- 시장조사 및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
연도별 합격률
종목명 연도 필기 실기
응시 합격 합격률(%) 응시 합격 합격률(%)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2017 904 553 61.2% 512 299 58.4%
2016 666 436 65.5% 605 250 41.3%
2015 1,231 823 66.9% 795 285 35.8%
2014 1,053 538 51.1% 624 240 38.5%
2013 1,056 611 57.9% 1,058 55 5.2%

진행중인 이벤트

공지사항

교육상담전화 1600-3600 평일 : 9시 ~ 18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1:1문의 바로가기
상호명 : (주)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 | 대표 : 박영일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52478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신고 : 제2011-서울마포-0057호 |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 : 제2011-8호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도화동 538) 성지B/D 6F | 고객상담/기술지원센터 : 1600-3600 | 팩스 : 02-701-8823 | e-mail : webmaster@sidaegosi.com

호스팅사업자 : ㈜코리아서버호스팅 | COPYRIGHT ⓒ SIDAEGOSI. ALL RIGHT RESERVED

닫기

최신기출문제 다운로드

한국전력공사 대졸채용 NCS기반 직무능력검사+실제면접(발행일 15년 10월 20일)

게시일
2015.12.25
조회
25
닫기
닫기

소비자전문상담사 커리큘럼

커리큘럼 과목 강의수 강사 교재
[필기]
기본이론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10 유수현 필기
종합본
소비자관련법 11 고비환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7 임은정
소비자와 시장 7 임은정
소계 35
[필기]
문제풀이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5 유수현 필기
종합본
소비자관련법 9 고비환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7 임은정
소비자와 시장 8 임은정
소계 29
[필기]
기출특강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8 유수현 필기
종합본
소비자관련법 8 고비환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8 임은정
소비자와 시장 8 임은정
소계 32
합계 96
[실기]
실무종합
소비자상담실무 17 고비환/유수현 실기
종합본
[실기]
기출특강
소비자상담실무 기출특강 3 유수현
합계 20
close.
미리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