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식품영양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면 대부분 영양사를 합니다.
그런데 저는 영양사 실습을 나가면서 영양사에 대한 환상도 깨지고 저에게 안 맞는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제가 전공하고 있는 식품관련 직무를 살리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았고 그 결과 식품유통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미 4학년 막학기이고 복수전공을 할 수도, 졸업후 다른 학교 유통관련 학과로 편입하기에는 많이 늦은 시점이었습니다.
결국 혼자 준비해보자라는 생각에 무작정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알아보게 됐어요.
뭐 하나라도 따놓으면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하지만 유통쪽 전공지식이 전무한 상태이고 곧 있을 영양사 시험을 준비해야하는 시기와 맞물려 오랜 시간을 들여 강의를 보기도 애매했죠.
그래서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본 후 후기가 많은 유통관리사 단기완성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많지 않고 개념위주였는데 저에게는 꼭 필요했던 책이었어요!
단기간 안에 공부를 해야하기도 하였고, 기본 베이스도 없는 상태라 개념을 잡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부랴부랴 1학기 종강후 시험 전 남은 일주일동안 급하게 유통관리사 2급 단기완성 책으로 매일매일 공부했습니다.
시험 당일날 자신이 없어 보지말까 싶다가 응시료가 아까워서 보고 왔는데 역시 어렵더군요...^_ㅜ
시간도 모자라서 가답안도 써오지 못해서 결과를 모른채 있다가 결과확인날 확인을 해보니 기가막힌 점수가 나왔습니다.
48점, 40점, 80점, 75점, 평균은 딱 60점....ㅋㅋㅋㅋㅋㅋ
정말 아슬아슬한 점수였어요.
금메달보다 동메달을 땄을때 더 기쁘다는 소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던 순간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
만점보다 더 값진 내 시험 성적~!!
중간에 몸도 아파서 일주일중 5~6일 밖에 공부를 못하였지만 비전공자치고는 대단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시간도 더 있고 문제도 많이 풀어봤다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지만 점수가 어찌되었든 합격이니까 후회는 없습니다^^ㅎㅎㅎㅎ
유통과 관련이 없는 학과를 전공하시는 분들, 또는 관련이 없는 업무를 하고 계시는 분들 겁먹지 마시고 시대교육의 유통관리사 2급 단기완성 책으로 정말 단기간으로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을 우리의 것으로 만들어봐요!
공부와 담 쌓은 저도 합격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화이팅해서 열심히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