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알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합격률이 낮다는 것에 약간의 걱정도 있었지만
1차 시험이 면제된다는 점과 현재 직무 특성상 경비업법과 경호학에 익숙한 편이라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개인별로 학습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저는 두과목 모두 여러번 회독하는 방법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당연히 학습 초반에는 암기가 되지 않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머리속에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었습니다.
경비업법은 관련 카페에서 다운받은 요약 정리 자료를 통해 두문자를 최대한 활용하여 꼼꼼하게 외우려고 노력하였으며,
경호학의 경우에는 두문자 암기보다는 이해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엽적인 부분에 대한 출제 불안감에 다양한 책을 보거나 너무 세부적인것까지 외우려고하지말고,
시대에듀 기본석, 기출, 모의고사 책만 보고 공부하면 합격하는데는 전혀 지장 없다고 생각됩니다.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며 공부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부족하여 하루에 1시간 이내로 공부하거나 책을 못본날도 있었지만
시험 전까지 꾸준히 회독수를 늘리면서 공부한다면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에듀 강의를 들으면서 특히 고비환 교수님의 경비업법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형식적인 강의가 아닌 수강생들과 같이 공부하듯이 암기하고 강의하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지인에게 경비지도사 공부법을 알려준다면 다른거 보지 말고 시대에듀 책과 강의만 들으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할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