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산업기사를 학부시절 취득 후 석유화학 플랜트에서 실무 역량을 쌓고 모 회사로 이직 후 자격 수당을 준다는 유혹에 못 이겨 기능장 취득을 준비 !
처음엔 돈 때문이었지만 공부를 할 수록 현장을 보는 역량이 쌓여가는게 재미와 감동이 느껴지며 공부를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필기 준비부터 실기를 준비하듯이 공부하라!' 라는 모토를 가지고 필기 공부 시에도 답의 번호를 외운다기 보단 답의 단어 or 문장을 숙지하였습니다.
사실 기출을 돌리기 전부터 현욱 쌤의 강의를 먼저 한바퀴 돌았기 때문에 + 전공 지식의 활성화 + 관련 업종에서의 실무 역량 의 3박자가 갖춰져서 시너지가 났었습니다.
특히 법령이나 제조소 등의 설비 기준은 실무 역량이 있었던 터라 귀와 눈에 쏙쏙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제조소등의 설치 기준은 현장 사진이라도 보면서 공부한다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머리 속엔 지속적으로 남으니 꼭 검색 해서 실물을 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단순 암기가 필요한 부분은 조현욱 쌤의 암기 방법을 통해 어렵지 않게 터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올야동피낙, 간지주판이 절대 머리 속을 안떠날 것 같습니다.)
또한, 시대에듀의 한권으로 끝내기 도서는 이론 부분에도 기출이 몇 번이나 출제 되었는지, 기출 시험을 돌릴 때는 몇 회에 나왔던 문제인지 등등 과거 이력을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번에 어디서 본 문제 인데 ~?' 라는 복기를 머리 속으로 혼자서 진행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자동으로 복습이 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회사원으로 학업과 업무를 병행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매일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여 다소 길게 보고 공부를 진행 하였습니다. 좋은 강의, 도서, 환경도 있었지만 꾸준함이 최고의 합격 원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덕분에 실기에서 큰 점수로 합격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는 79회 이후 수강생 분들도 시대에듀의 조현욱 쌤 강의와 꾸준함을 곁들인 다면 모두들 좋은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8회 수강생 분들도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