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하루하루를 무료하게 지내던 중 미래를 계획하게 되면서 물류관리사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1과목은 강의를 들으며 책에 필기를 하며 들었고 따로 외우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책 회독을 엄청 많이 해서 이 내용이 책 어디부분 어디 페이지에 있겠구나 어림짐작이 갈정도로 많이 읽었고, 문제 또한 노트에 풀며 약 3회독은 진행하였습니다.
2과목은 강의에서 칠판정리를 정말 잘해주셔서 노트에 따로 적고 1과목은 책을 회독을 했다면, 2과목은 노트정리본만 엄청 많이 회독하여 공부하는 데에 실질적인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었습니다.
3과목 또한 2과목과 마찬가지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4과목은 상대적으로 내용이 적고 쉬워서 다른 과목에 비해 공부 시간을 크게 두지 않았고 이또한 1과목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5과목은 정말 양이 너무 많아서 책 전부를 읽지는 않았고 강사님이 적어주신 내용을 노트에 적고 이를 10회독 정도 하였습니다. 시험 직전에는 노트정리본을 pdf로 스캔하여 빈칸을 만들고 빈칸을 채우는 방식으로 공부를 진행하였는데 이 방법이 정말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을 두고 공부하면 좀 촉박할거 같고 약 1~2달 정도의 시간동안 하루 3~4시간정도씩 공부하면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 시험 후기 영상을 보면 인강이 별로 필요없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인강이 많이 도움도 되고 공부시간 단축 및 공부방법도 쉽게 터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