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독학으로 공부하고 2점차이로 불합격한 이후에 이번에는 무조건 합격하고싶어서 강의 구매했었습니다.
독학과 인강을 모두 경험해보다보니 확실히 차이는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5과목에 과목마다 범위도 넓은 편인데 독학 하다보면 어떤 내용이 더 중요할 지는 기출문제 토대로 유추할 수 밖에 없는데 일하면서 공부하다보면 기출문제까지 가는게 쉽지 않아서 내용별 중요도 파악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인강을 보기로 결심했던 부분이고요!
역시 인강 통해 내용을 습득하다보니 중요한 내용만,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부분만 추려서 한눈에 쏙쏙 뽑아 공부가 가능하니 시간 절약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유범진 교수님 수업은 필기따라가다 보니 2-3일만에 강의를 모두 끝낼 수 있었습니다! 너무 재밌게 들었어요!
우선 저는 전과목 모두 챕터별 시험출제 분량을 비교해보고 제일 자주 출고되는 챕터에 더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1~4과목은 강의 열심히 따라가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내가 어떤 부분을 몰랐는지 파악하고 오답노트 작성하는 식으로 외워야할 내용을 추려서 그 부분만 몇번씩 반복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5과목 법규파트는... 몇번을 봐도 너무 외워지지않는 파트였는데 이영표교수님께서 정리해주시는 부분을 개인적으로 표로 만들어보면서 외웠습니다.
같은 파트 내에서도 내용에 따라 3년/5년, 1천만원/3천만원 등으로 달라지는 부분에 대해 표로 만들어서 차이를 한눈에 보고 암기하면 좀 더 수월하고 비교가 됐던 것 같아요.
29회 시험의 경우, 1~4과목에서도 법과 관련된 내용이 자주 출제된 것 같다고 느꼈었습니다. 아무래도 5과목 법규를 좀 더 이해, 암기하고 있다면 1~4과목 푸는데도 도움 될 것 같습니다.
합격수기 참고하셔서 인강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하루 빨리 준비를 시작하시면 제일 수월하실거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