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 노베이스에, 독학 스타일이 아니어서 인강은 필수라고 생각했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학습하여, 동차합격을 목표로(환급반 수강)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의스타일이 잘 맞아서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 개그코드도 제 취향이어서 좋았습니다.
*필기는 9주 동안 집중학습하고(하루 3-4시간),특히 이해가 힘든 레슨 위주로 강의를 반복 학습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한숨과 절망을 느끼게 한 과목과 레슨이 있었으나,3번 돌려 보니, 웃을 수 있더군요...)
필기 시험 전 한 주는 새벽까지 학습을 하며, 모의고사 풀이를 완료했습니다. 기존 기출시험 오답노트 부분도 다시 한 번 정리하였구요.
어려운 부분은 최소3번 이상 텀을 두고 학습하니 시험일이 다가오면서 정리가 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Tip: 너무 어렵고 이해 안 되는 부분에 매달리지 말고, 주요부분을 인지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면, 스트레스를 덜 받을 겁니다.
저의 경우, 시험 전 까지 책을 붙들고, 헷갈리는 부분 체크 해 놓은 것을 본 것이 심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실기는 6주 학습하였으며, 암기 부분이 힘들어서 주 교재와 강의로 이해한 부분을 점검하고, 주요 핵심부분은 (2차 시험 정답 족보 핸드북)을
활용하였습니다. 필기 때 두문자도 겨우 외웠는데 다 외울려니 앞이 깜깜했습니다.
필기 때 부터 외운 부분은 체크하고, 새로 외워야 할 부분은 계속 잊어 버리지 않도록, 2-3일 간격으로 복습하였습니다.
소리내어 암기,타이핑 치며 암기, 손으로 적기를 섞어서 사용하였고, 문제와 답을 세트로 외울 수 있도록 셀프 테스트를 매일 진행하였습니다.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하고 3번 이상 반복해 줍니다. (한 문제 외우는데 20번 이상 연습했던 것 같네요.)
** Tip: 실기 시험시 시간은 아주 넉넉합니다. 최대한 아는 부분을 정확하게 최선을 다해, 쓰고 나오면 됩니다.
시험이 생각보다 쉬울 수도 있으니, 실기 시험 준비하다 포기하지 마세요~
*시험이 어렵다고 얘기도 많이 듣고, 겪어보니, 포기 하지 않고 학습하면 당당히 "합격"이 가능한 시험이라는 걸 체감했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