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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균안심도서] 2021 상담심리사 최종모의고사

판쇄정보 :
개정3판1쇄
발행일 :
2021-07-05
작성일 :
2022-06-23

첨부파일 다운로드

  •  [항균안심도서] 2021 상담심리사 최종모의고사-개정3판1쇄
위치 오류유형 수정 전 수정 후 기타
(사유)

p : 198

번호 : 4

문제-문항_오류

04  불안장애 혹은 공포증의 2요인이론에 대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04  불안장애 혹은 공포증의 2요인이론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p : 52

번호 : 22

문제-문항_오류

22 처벌과 부적 강화의 차이와 관련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처벌은 행동을 억압하는 방식으로 기능하나 부적 강화는 행동을 소거할 수 있다.

처벌은 혐오자극을 제거하는 것이고 부적 강화는 혐오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처벌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억제하고 부적 강화는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킨다.

처벌은 처벌하는 자가 통제력을 가지나 부적 강화는 행위자 자신이 자극을 통제한다.

처벌은 부정적인 정서를 일으키고 공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작용한다.


22 처벌과 부적 강화의 차이와 관련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처벌은 행동을 억압하는 방식으로 기능하나 부적 강화는 행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

② 처벌은 혐오자극을 제거하는 것이고 부적 강화는 혐오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③ 처벌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억제하고 부적 강화는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킨다.

④ 처벌은 처벌하는 자가 통제력을 가지나 부적 강화는 행위자 자신이 자극을 통제한다.

⑤ 처벌은 부정적인 정서를 일으키고 공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작용한다.


p : 4

번호 : 3

정답_오류

03 상담 종결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내담자의 초기 문제와 증상이 감소 혹은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② 내담자의 상담 원인이 되었던 스트레스 유발 감정이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③ 내담자의 대처능력과 자기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평가한다.

④ 내담자 스스로 자신이 획득하고자 원했던 영역에서 발전이 있음을 확신하는지를 확인한다.

⑤ 상담자나 내담자가 현재 진행되는 상담회기에 대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상담을 좀 더 진행한다.

정답

03 상담 종결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내담자의 초기 문제와 증상이 감소 혹은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② 내담자의 상담 원인이 되었던 스트레스 유발 감정이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③ 내담자의 대처능력과 자기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평가한다.

④ 내담자 스스로 자신이 획득하고자 원했던 영역에서 발전이 있음을 확신하는지를 확인한다.

⑤ 상담자나 내담자가 현재 진행되는 상담회기에 대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상담을 좀 더 진행한다.

정답 

p : 44

번호 : 25

정답_오류

25 DSM–5의 성별 불쾌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성인의 경우 반대 성을 지닌 사람으로 행동하며 사회에서 그렇게 받아들여지기를 강렬하게 소망한다.

② 해부학적 성별과 실제 생활 속 성별 사이에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③ 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

④ 동성애자들이 주로 보이는 장애이다.

⑤ 자신의 해부학적 성별에 대한 강한 혐오감을 나타낸다.

정답

25 DSM–5의 성별 불쾌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성인의 경우 반대 성을 지닌 사람으로 행동하며 사회에서 그렇게 받아들여지기를 강렬하게 소망한다.

② 해부학적 성별과 실제 생활 속 성별 사이에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③ 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

④ 동성애자들이 주로 보이는 장애이다.

⑤ 자신의 해부학적 성별에 대한 강한 혐오감을 나타낸다.

정답 

p : 73

번호 : 13

정답_오류

13 다음 중 지능이론과 학자가 옳게 짝지어진 것은?

① 길포드는 지능을 일반요인(G)과 특수요인(S)으로 구분하였다.

② 카텔은 지능을 결정성 지능과, 유동성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③스피어만은 지능에 대한 3차원적 구조모델로 내용, 조작, 결과의 조합으로 지능의 요인들을 제시하고 있다.

④ 서스톤은 지능을 7개의 다요인설을 주장하고, 이를 인간의 기본정신능력이라고 하였다.

⑤ 손다이크는 지능은 객관적 지능, 실제적 지능, 주관적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정답

13 다음 중 지능이론과 학자가 옳게 짝지어진 것은?

① 길포드는 지능을 일반요인(G)과 특수요인(S)으로 구분하였다.

② 카텔은 지능을 결정성 지능과, 유동성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③스피어만은 지능에 대한 3차원적 구조모델로 내용, 조작, 결과의 조합으로 지능의 요인들을 제시하고 있다.

④ 서스톤은 지능을 7개의 다요인설을 주장하고, 이를 인간의 기본정신능력이라고 하였다.

⑤ 손다이크는 지능은 객관적 지능, 실제적 지능, 주관적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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