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안심도서] 2021 상담심리사 최종모의고사
- 판쇄정보 :
- 개정3판1쇄
- 발행일 :
- 2021-07-05
- 작성일 :
- 2022-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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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균안심도서] 2021 상담심리사 최종모의고사-개정3판1쇄
위치 | 오류유형 | 수정 전 | 수정 후 | 기타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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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198 번호 : 4 |
문제-문항_오류 | 04 불안장애 혹은 공포증의 2요인이론에 대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
04 불안장애 혹은 공포증의 2요인이론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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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52 번호 : 22 |
문제-문항_오류 | 22 처벌과 부적 강화의 차이와 관련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처벌은 행동을 억압하는 방식으로 기능하나 부적 강화는 행동을 소거할 수 있다. ② 처벌은 혐오자극을 제거하는 것이고 부적 강화는 혐오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③ 처벌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억제하고 부적 강화는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킨다. ④ 처벌은 처벌하는 자가 통제력을 가지나 부적 강화는 행위자 자신이 자극을 통제한다. ⑤ 처벌은 부정적인 정서를 일으키고 공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작용한다. |
22 처벌과 부적 강화의 차이와 관련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처벌은 행동을 억압하는 방식으로 기능하나 부적 강화는 행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 ② 처벌은 혐오자극을 제거하는 것이고 부적 강화는 혐오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③ 처벌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억제하고 부적 강화는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킨다. ④ 처벌은 처벌하는 자가 통제력을 가지나 부적 강화는 행위자 자신이 자극을 통제한다. ⑤ 처벌은 부정적인 정서를 일으키고 공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작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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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4 번호 : 3 |
정답_오류 | 03 상담 종결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내담자의 초기 문제와 증상이 감소 혹은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② 내담자의 상담 원인이 되었던 스트레스 유발 감정이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③ 내담자의 대처능력과 자기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평가한다. ④ 내담자 스스로 자신이 획득하고자 원했던 영역에서 발전이 있음을 확신하는지를 확인한다. ⑤ 상담자나 내담자가 현재 진행되는 상담회기에 대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상담을 좀 더 진행한다. 정답 ④ |
03 상담 종결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내담자의 초기 문제와 증상이 감소 혹은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② 내담자의 상담 원인이 되었던 스트레스 유발 감정이 제거되었는지를 확인한다. ③ 내담자의 대처능력과 자기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이해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평가한다. ④ 내담자 스스로 자신이 획득하고자 원했던 영역에서 발전이 있음을 확신하는지를 확인한다. ⑤ 상담자나 내담자가 현재 진행되는 상담회기에 대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상담을 좀 더 진행한다. 정답 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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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44 번호 : 25 |
정답_오류 | 25 DSM–5의 성별 불쾌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성인의 경우 반대 성을 지닌 사람으로 행동하며 사회에서 그렇게 받아들여지기를 강렬하게 소망한다. ② 해부학적 성별과 실제 생활 속 성별 사이에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③ 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 ④ 동성애자들이 주로 보이는 장애이다. ⑤ 자신의 해부학적 성별에 대한 강한 혐오감을 나타낸다. 정답 ① |
25 DSM–5의 성별 불쾌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성인의 경우 반대 성을 지닌 사람으로 행동하며 사회에서 그렇게 받아들여지기를 강렬하게 소망한다. ② 해부학적 성별과 실제 생활 속 성별 사이에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③ 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 ④ 동성애자들이 주로 보이는 장애이다. ⑤ 자신의 해부학적 성별에 대한 강한 혐오감을 나타낸다. 정답 ④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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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73 번호 : 13 |
정답_오류 | 13 다음 중 지능이론과 학자가 옳게 짝지어진 것은? ① 길포드는 지능을 일반요인(G)과 특수요인(S)으로 구분하였다. ② 카텔은 지능을 결정성 지능과, 유동성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③스피어만은 지능에 대한 3차원적 구조모델로 내용, 조작, 결과의 조합으로 지능의 요인들을 제시하고 있다. ④ 서스톤은 지능을 7개의 다요인설을 주장하고, 이를 인간의 기본정신능력이라고 하였다. ⑤ 손다이크는 지능은 객관적 지능, 실제적 지능, 주관적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정답 ④ |
13 다음 중 지능이론과 학자가 옳게 짝지어진 것은? ① 길포드는 지능을 일반요인(G)과 특수요인(S)으로 구분하였다. ② 카텔은 지능을 결정성 지능과, 유동성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③스피어만은 지능에 대한 3차원적 구조모델로 내용, 조작, 결과의 조합으로 지능의 요인들을 제시하고 있다. ④ 서스톤은 지능을 7개의 다요인설을 주장하고, 이를 인간의 기본정신능력이라고 하였다. ⑤ 손다이크는 지능은 객관적 지능, 실제적 지능, 주관적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정답 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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