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플러스
읽지 않은 알림 0
알림 설정을 꺼두셨나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할인 · 이벤트 혜택을 알 수 있는 알림을 켜보세요.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최근 1년 내의 알림만 확인할 수 있어요.
 
[동영상오류] 콜러스플레이어 캡쳐 프로그램 감지(error code 1002)
 작성자 : 시대교육
Date : 2021-07-16 17:47  |  Hit : 1,203  
녹화 캡쳐 프로그램 충돌 | error code 1002

주로 감지되는 프로그램
-원노트(onenotem.exe) /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QuickTimePlayer(com.apple.QuickTimePlayerX) / 맥PC 등 애플사 제품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Broadcast DVR Server(bcastdvr.exe, bcastdvr.exe) / 윈도우10에서 자체 제공하는 게임 녹화 기능
-GameBar.exe(GameBar.exe, gamebar.exe) / 윈도우10에서 자체 제공하는 게임 녹화 기능
-Nimbus Screenshot & Screen Video Recorder (크롬 확장 프로그램)
-bpconcjcammlapcogcnnelfmaeghhagj (크롬 확장 프로그램)
-SimplyCapture(SCapture.exe, scapture.exe) / 제어판-프로그램 목록에서 "SCapture"를 삭제해야 함
-안캠코더(iexplore.exe, ksmodule.dll)
-네이버 캡쳐(NaverCapture.exe, navercapture.exe)
-픽픽(PicPick)(picpick.exe, picpick.exe)
- LightShot(Lightshot.exe, lightshot.exe)
- 스팀 클라이언트(steam.exe, steam.exe)
- 빔프로젝트 등 외부기기 연결시 차단 발생


* 캡쳐프로그램(스팀 클라이언트(steam.exe, steam.exe)) 종료방법:
게임프로그램에 자동 포함되어 있습니다.
Crtl + Alt + Del 키 혹은 윈도우 키를 눌러 검색창에 작업관리자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작업 관리자 탭 중에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세서에서 캡쳐프로그램을
(Steam.exe) 찾아서 커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작업끝내기 항목을 선택하여, 스팀 클라이언트를 강제 종료 합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캡쳐프로그램을(Steam.exe)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사용중지를 선택합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시스템 종료' 아닌 '다시 시작' 선택하여 재부팅 요망합니다.
    


------------------------------------------------------------------------------
*
게임 바 끄기

- 게임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 설정 : OFF
-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 체크 해제
- 위 방법대로 왼족 항목들을 다 눌러가며 모두 해제해줍니다.
  * 해당 설정은 반드시 PC를 재부팅 해야 적용이 됨.


++++++++++++++++++++++++++++++++++++++++++++++++++++++++++++++++++++++++++++++++++++
크롬브라우저 (Browser) 경우
          

[처리방법]
1. chrome 브라우져 열기
2. 우측상단 점3개 클릭 > 설정
3. 설정창 좌측메뉴 중 확장 프로그램 클릭
4. 캡쳐프로그램 삭제

삭제해도 캡쳐프로그램 감지 될 경우

[처리방법]
크롬-확장프로그램에 캡쳐 모듈이 있는 경우에 해결 방법은 아래 2가지가 주로 권장됩니다.
1) 크롬을 실행 안한 상태에서 IE환경 또는 다른 브라우저이용을 권장 .
2) 크롬을 꼭 이용할 경우에는 아래 크롬-확장프로그램 경로에서 캡쳐 관련된 폴더를 삭제함. .
크롬-확장프로그램 경로: 윈도우-실행창에서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참조
EX) kgjfgplpablkjnlkjmjdecgdpfankdle

캡쳐프로그램이 없는데도 캡쳐차단으로 나온다.
동일한 경우 잔여파일이 남아있을 수 있으며 아래 작업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파일 및 폴더를 삭제해주시고 확인합니다.
1. chrome://apps, chrome://extensions 에서 캡쳐 차단 프로그램 확인, 아래 프로그램 삭제
Screencastify (Screen Video Recorder) :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확장 프로그램MediaCore Capture :enddmcjcfojolegmdogekfpfbobmkioo
TechSmith Snagit(앱) : fcnghgbgmemnlbckdipnmelbanpgneik
TechSmith Snagit (Extension) : annopcfmbiofommjmcmcfmhklhgbhkce
2. 실행창에서 %TEMP% 실행 한 후 한단계 뒤로 이동 하면
C:Users[사용자]AppDataLocalchrome 으로 이동
3. 검색창에서 위에 캡쳐 프로그램 뒤에 항목으로 검색( 예, mmeijimgabbpbgpdklnllpncmdofkcpn 검색)
4. 검색된 폴더 전부 삭제
5. 재생여부 테스트 및 재부팅후 재생여부 테스트

그래도 안되는 경우 다른PC 또는 모바일과 동일 크롬계정을 운영하는 경우 동기화하며 재설치 활성화 될 수 있으니 크롬 옵션에서 이용중인 계정을
삭제후 새로운 계정 또는 오프라인 기본계정으로 해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