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시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전화 등의 매체를 통해 세일즈를 행하는 과학적인 마케팅방법입니다.
원거리 통신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불만을 해소해주며, 수주업무를 하는 데 있어 단순한 전화응대에서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최신 기술까지 동원하고,
정보통신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입니다.
현대의 텔레마케터는 과거와는 달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더욱 우대하고 인정해 주는 자격증 시대가 열렸습니다.
또한 마케팅전략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변해가는 만큼 텔레마케터의 위상이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더불어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겨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18학점의 자격이 인정되므로 더 많은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텔레마케팅은 대상 고객을 선별해 1 : 1로 집중적인 세일즈를 벌일 수 있으므로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신속합니다.
또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도 줄일 수 있으므로 보험업계에서는 보험 판매의 40% 이상을 텔레마케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텔레마케터 전문양성기관 관계자에 따르면 한 달에 80명 가량이 파견을 나가는데도 그 수요에는 턱없이 못 미치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텔레마케팅은 업무의 특성상 몸이 불편한 장애인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므로 장애인들의 취업난을 줄일 수 있어 함께 사는 사회의 미덕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연도 | 필기 | 실기 | ||||
---|---|---|---|---|---|---|
응시 | 합격 | 합격률(%) | 응시 | 합격 | 합격률(%) | |
2022 | 2,279 | 1,893 | 83.1% | 1,988 | 886 | 44.6% |
2021 | 3,568 | 2,850 | 79.9% | 3,066 | 1,496 | 48.8% |
2020 | 3,388 | 3,012 | 88.9% | 3,653 | 761 | 20.8% |
2019 | 3,127 | 2,938 | 94% | 3,219 | 1,559 | 48.4% |
2018 | 3,368 | 2,969 | 88.2% | 3,433 | 1,222 | 3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