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
아이콘1 시대고시 후기게시판 ㆍ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kbs한국어 2+ 합격 후기 :)

자격명 :
KBS한국어능력시험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전*명
초중고, 국어 성적이 항상 학년 제일 밑에서 놀던 저에겐 한국어 관련 과목은 정말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매일 말하고 읽고 듣고 있는 한국어인데도 성적이 나오질 않으니 좋아질래야 좋아질 수가 없었죠.
취업을 위해 KBS 한국어 자격증을 따두어야 하는 상황이 닥쳐온 와중에도 그 상황은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럼에도 앓느니 죽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KBS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기출 문제 예제를 다운로드 받아 풀어봤고, 그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맞은 개수가 틀린 개수보다 적고, 문법이나 단어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당장 공부를 시작하지 않으면 시험날 차비만 아깝겠다는 생각에 정신이 번뜩 들더군요.
그런 저에게 눈에 들어온 것은 시대에듀의 <2021 KBS 한국어능력시험 한 권으로 끝내기>였습니다.
특별히 뭘 알고 고른 교재는 아니었습니다. 한국어능력시험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거니와 좋은 한국어 교재를 고를 교양이 있지도 않았으니까요.
제가 굳이 시대에듀의 교재를 선택한 것은 첫째는 세련된 디자인 둘째는 적당한 볼륨 그리고 마지막은 시대에듀의 교재를 여러번 사용한 경험에서 비롯한 믿음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이유는 공부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기출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어휘와 문법을 위주로 간단명료하게 핵심을 짚어주는 설명, 그리고 공부한 바로바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집의 구성. 
또한 가시성 좋고 복습하기도 편하게 배치되어있는 교재의 특성은 한국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시대 에듀의 교재가 최고의 선택임을 증명하고 있었습니다.
학교 내신도 수능 성적도 국어에서 발목이 잡힌 저조차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공부할 수 있게 하는 이 교재덕분에 저는 약 한달간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고, 그 결과 KBS 한국어 능력 검정시험 2+라는 만족할만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부법에 대한 팁이라면, 뭐하지만 제가 이용한 방법은 어휘를 외울 때 동의어를 활용한 단어장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어려운 고유어를 외울 때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한 단어를 외우면서 두, 세가지 단어를 동시에 외우는 효과를 노릴 수 있었지요.
그리고 표현, 이해등 과목을 풀 때는 글 옆에 핵심을 한줄로 정리해두는 편이 유용했습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21 KBS 한국어능력시험 한 권으로 끝...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4 KBS 한국어능력시험 30일 초단기 완성반

    70,000원

    2024 KBS한국어능력시험 고득점 패키지

    130,000원

    KBS한국어능력시험 30분만에 정리하는 어휘...

    무료

    KBS한국어능력시험 실전 모의고사

    무료

    2024 SD에듀 KBS 한국어능력시험 기출...

    34,000원 30,6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