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 후기

자격명 :
공기업통합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전*명
저는 가장 한국사를 공부하기 애매한 케이스였습니다. 일단 평소에 역사에 관심이 많다 보니 파편화 된 지식은 많은데 이를 시험에 녹여내기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요점을 한번 훑고 기출문제에 녹여내는 연습이 필요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시대에듀의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이 답이다>를 구입하여 기본 개념을 익힌 후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을 사서 기출문제를 풀면서 살을 덧붙이는 방법으로 공부해나갔습니다.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이 답이다>를 구입한 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알기 쉬운 개념 설명, 시험에 나올 포인트만 짚어주는 내공이 담긴 압축된 구성, 풍부한 사료와 각종 문화재 사진 첨부등. 시험준비하는 사람에게 있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교재였습니다. 
교재의 문제를 풀면서 시대의 흐름을 아주 쉽게 풀어 설명할 수 있었고 헷갈리기 쉬운 개념이나 오답에 빠지기 쉬운, 실수로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을 꼼꼼히 해설해주어서 공부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시험 난이도의 관점에서 간략한 후기를 남기자면 체감 난이도는 지난 회차(50회차)에 비해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출제 되었습니다.
항상 독립 단체와 독립운동 부분에서 헷갈려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엔 그나마 평이하게 나온 것 같아서 안심이었습니다.
이번 43번 문항항은 살짝 헷갈리는 문제였습니다. 독립운동 인물들에 약하다보니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시대에듀 교재를 통해 키워드 위주로 공부하고 암기해서인지 다행히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광주 중학교에서 시험을 봤는데 시설에 큰 불편은 없었고요, 단 가는 길이 막히니 좀 일찍 출발하는 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팁이라고 하면 뭐하지만 시험 보실 때, 문제와 보기를 읽으면서 기억나는 키워드를 바로바로 옆에 적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헷갈림을 줄여서 최대한 실수를 줄이는 제 방법입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이 답이다 심...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