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
아이콘1 시대고시 후기게시판 ㆍ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나도 했다! 너라고 못할 거 같으냐!

자격명 :
위험물기능사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박*언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전공은 전기쪽인데, 제가 가고 싶은 정유회사가 있어서 위험물기능사를 취득했어야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화학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기초지식도 없는 저에겐 위허물기능사를 시작하기에도 겁이 났었습니다.

그래서 인강을 찾아보다가, 딱 보기에도 훤칠하신 조 현 욱 강사님을 찾게 되었고, 고민도 없이 바로 결제하고 바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필기와 실기 둘 다 한번에 합격하였는데, 공부 비율을 따져보면 필기 때 80 실기 때 20정도 한거 같습니다. 다시 말해 필기를 공부 할 때 실기를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실기는 수월하였습니다. 저의 이번 시험에서 공부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기: 강의를 들으며 필기 해주시는 내용을 모두 받아적고, 그 중에 중요하다는 것을 더 열심히 외웠습니다. 그리고 시험 2주전부터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시작했습니다.(강의를 다보고 필기 내용을 다 외우고 시험 2주전부터 문제를 풀어봤고, 필기 내용을 다 외우는데 넉넉잡아서 1달이면 될거같습니다.) 이런식으로 공부 했더니 시험장에 가서 문제를 푸는데, 문제가 너무 쉬워보였고, 고득점으로 필기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기: 필기를 나름 튼튼하게 해서 그런지, 인강을 한번 더 들으며 복습을 했고, 실기면에서 중요한 것들을 또 다시 외우고, 기출문제를 보며 문제유형도 보고, 조금 여유롭게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실기 준비 기간은 1주일정도 했던거 같습니다.

합격수기 글 같은거 써본적없는데, 오늘 합격 발표가 나고 너무 기쁜 나머지 바로 쓰러왔네요! 공부하시는 분들께 조 현 욱 강사님 강의 꼭 추천드리고요, 필기 공부할 때 확실히 해서 실기도 수월하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강추)

문제를 무진장푸는것 보단 알려주시는 내용위주로 공부하시면됩니다! 믿고 가십쇼!(참고로 필기노트만 보고, 책에 있는 내용은 한번도 안봄)

제가 지금 어벙벙해서 글 상태가 메롱일수도 있는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건승하길 바랍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2)

판매
종료

2020 Win-Q 위험물기능사 실기 단기완...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판매
    종료

    2020 Win-Q 위험물기능사 필기 단기완...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4 위험물기능사 필기&실기 연간 통합 패키지

      300,000원

      2024 위험물기능사 필기&실기 3회 통합 패키지

      250,000원

      위험물기능사 기초화학 특강

      무료

      2021년 위험물기능사 2회 필기 기출특강

      무료

      2024 SD에듀 위험물기능사 필기+실기 한...

      32,000원 28,8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