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
아이콘1 시대고시 후기게시판 ㆍ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말이 필요없다!!!

자격명 :
사회조사분석사 2급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박*렬

너무 늦은 시기에 이렇게 수기를 남겨봅니다!!! 

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2년 복무하는 기간동안 조사분석사를 공부해 합격한 사람입니다.

저는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다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저의 전공을 살리기위해 복무지를 선택할 정도로 사회복지쪽으로 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있는 대학생입니다. 복무를 하기전 학교를 다니면서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강의도중 조사분석사 자격증에 대해 처음 소개해 주셔서 크게 마음을 먹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준비는 2017년 12월 경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저의 최종합격한 일은 2019년 5월 22일 입니다, 이날을 잊을수 없습니다! 아침 정각 9시 합격자발표 만을 기다리며 아침 출근을해 혼자 핸드폰만 보고 있다가 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고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지르며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조산분석사가 뭐고 SPSS가 뭔지도 모르는 상태로 맨땅에 헤딩한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그냥 시작한 도전에서 합격을 했다는게 너무 기뻤습니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근무를 해 항상 이용인분들과 부대끼면 체력적으로 너무 너무 힘든 하루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래도 저녁에 남은 세시간이라도 공부를하자는 마음으로 졸린눈을 비비며 의지에 잘 앉지도 않고 서서 공부를 한 제 모습이 떠오릅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일기 또한 매일 썼는데 항상 이말을 썼습니다. 끝까지 놓지 않고 잡고있는 자가 진정한 승리자다!  힘이 센것이 아니라 멈추지 않기 때문이다! 라는 말을 정말 많이 일기장에 썼던 기억이 납니다.ㅎㅎㅎㅎ 

필기는 강의 없이 제스스로 해야 겠다는 맘으로 시대에듀 교재 전체를 정말 거의 그대로 깜지를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세번이나 그런식으로 반복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당연히 뭐가 핵심이고 뭘외워야 하는지 다 뒷전하고 무식하게 외우자는 생각으로 6개월이라는 시간을 그렇게 공부하며 합격을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진짜 오래 걸렸다는 말도 많이 하지만 저는 스스로 합격한 것에 대해서 기쁠따름이었고 강의를 들었으면 좀 더 빨른 시일에 마무리 지을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내심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실기더군요.....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나누어지는 실기에서 필답형에 있어서는 외우면 되는 부분이기에 힘들더라도 최선을 다해 외웠고,

정말로 가장큰 문제는 작업형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은 없는건 당연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우왕자왕 하다가 유튜브로 떠돌아다니는 강의 몇개를 듣고 시험을 치르러 갔습니다. 말씀드리지 않아도 예상하시겠지만 당연히 불합격이였습니다. 심지어 필답형 또한 점수가 완전히 무너진 모습을 보고 일주일 정도 깊게 다신 도전을 할까?  합격할 수 있을까?  무슨 강의를 듣지 고민하던 찰라에

에라 모르겠다 시대에듀 교재에 나와있는 문의 전화가 눈에 들어와 전화를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정말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프로그램또한 구할 수 있었고,

필답형부터 차근 차근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이해를 하면서 동시에 외울수 있는 식에 강의로 진행해주셔서 필기때 강의를 듣지 않은 것이 크게 후회가 되는 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작업형강의가 정말로  들으면서 너무 너무 속이 후련후련해지고 막현던 곳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아가며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기본파일 불러오기부터 시작해 분석값을 찾아내는 과정까지 전혀 프로그램에대해서 모르는 사람까지도 따라만 하면 이해가 되고 기출로 또한 자신감까지 생기게 해주는 강의였습니다. 정말로 상담해주신 선생님과 작업형 강의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정말로 실기에서 있어 작업형 강의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일단 들어보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답형 또한 너무 좋았지만 저는 작업형 강의가 너무 너무 감사하고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2년이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전 이시간도 저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분석사 자격증을 도전하게 되었고 마지막은 시대에듀 선생님들 덕에 합겨에 문턱에 설 수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만약에 자격증을 준비하기위해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약간에 돈이들더라도 시대에듀 강의를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나중에 합격하고 나면 들였던 돈 이상의 기쁨과 가치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20 사회조사분석사 2급 2차 실기 한권...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4 사회조사분석사 2급 2회 실기패스

    250,000원

    2024 사회조사분석사 2급 연간 합격반

    385,000원

    2024 사회조사분석사 2급 3회 종합패스

    345,000원

    2024 사회조사분석사 2급 3회 필기패스

    250,000원

    2023 사회조사분석사 2급 필기 기출해설특...

    무료

    2023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 기출해설특...

    무료

    2024 SD에듀 사회조사분석사 2급 2차 ...

    35,000원 31,5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2024 SD에듀 사회조사분석사 2급 1차 ...

      33,000원 29,7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