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
아이콘1 시대고시 후기게시판 ㆍ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두 달쯤 공부하고 합격! :D

자격명 :
사회복지사 1급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이*경
시대에듀에서 공부하고, 2020년 제 18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 합격 했습니다!


사실 시대에듀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18년도 청소년상담사 3급 시험도 이곳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 19년도 사회복지사 1급을 바로 도전하려고 했지만 개인사정과 "독학" 이라는 어려움으로 시험 신청만 하고 시험장에 가지 못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고 시대에듀와 시험을 신청했습니다.
독학경험이 저에게 온라인강의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려주었기 때문입니다.

일과 대학원 학업을 병행하며 준비를 시작했기 때문에 시간이 널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나마 대학원 학업이 끝나가는 쯔음에 도전해볼 수 있겠다 싶어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믿듣시대! (믿고 듣는 시대에듀)
제게 합격을 가져다 주었습니다ㅎㅎ
길지는 않은 시간 동안 어떻게 준비하여 합격했는지 조금이라도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후기를 남깁니다.

'두 번까지도 안바라고 한 번 정도는 제대로 이론을 습득하자!' 라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보았습니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의 경우에는 저 외에도 대부분의 시험준비생분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과목들은 인강을 열심히 들으며, 이론 바로 뒤에 붙어있는 기출+시대에듀에서 만든 문제를 풀고, 오답을 확인하며 간단하게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그 외의 과목들, 특히 지역사회복지론, 법제론, 정책론 과 같은 것들은 제게 너무나도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실천론처럼 책 그대로 훑고 마무리 하기에는 무리라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과목들은 강의를 한두강씩 들은 후 개인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의를 듣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요약해서 적고, 다시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혹여나 어려운 특정 과목이 있다 하는 분이라면 저처럼 공부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기출의 경우에는 다 풀지는 못했지만 이론을 다 훑어보셨고, 시간이 부족하다면 몇회만 풀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론을 다 보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고 여겨진다면 이론 강의를 재빠르게 들으시고 이론뒤의 문제 말고, 따로 나온 기출책을 쭉 풀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20 시대에듀 사회복지사 1급 한권으로 ...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5 사회복지사 1급 퍼펙트 합격반

    430,000원

    사회복지사 1급 입문특강

    무료

    2023년 사회복지사1급 기출문제 무료특강

    무료

    2025 SD에듀 사회복지사 1급 한권으로 ...

    40,000원 36,0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