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업계 종사하면서 부족한 지식을 자격증을 통해 보충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준비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시대에듀 교수님들 강의를 듣게 되었고, 시험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준비기간은 58일 이었으며, 매일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3시간씩 공부했습니다.
물류관리론 72.5
물류 관리론은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과목으로 황규상 교수님의 강의를 한번 듣고 시험 10일전까지 5회독을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해당 과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알고 있어야 다른 과목을 보다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회독을 많이 했습니다.
화물운송론 72.5
유범진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해주시는 판서를 그대로 노트에 적고 책을 보기보다는 판서를 여러번 회독해서 다 외우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판서를 다 외우고 문제를 여러번 풀면 쉽게 이해되고 문제가 잘풀리게 됩니다.
험장에서도 문제를 풀면서 범진이형 감사합니다!!! 여러번 속으로 외쳤습니다.
국제물류론 52.5
물류관련 법규 다음으로 어려웠던 과목이었습니다.
해당 과목을 공부하는 시간보다는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보관하역론을 공부하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유범진 교수님이 정리해준 판서위주로 공부하고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정리를 하는 식으로 공부를 진행했으며,
공부시간 대부분 보험, 인터컴즈를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보관하역론 65
해당 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2개의 과목에서 나왔던 내용들이어서 이해가 쉽게 되고
하역장비 등 인터넷에 검색하여 이미지를 보면서 공부해서 암기가 쉽게 되었습니다.
물류관련법규 40
물류관리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어렵고 짜증났던 법규 과목은 시험때 40점만 넘자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다른 특별한 방법 없이 회독 2회 후 노트에 법규 요약본을 적어서 허공에다가 말하면서 외웠습니다.
cbt 에서 제공하는 16년도 ~ 24년도 법규 문제를 다 풀고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대에듀를 선택 잘했다고 생각한 가장 큰 이유는 책의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필요없는 부분은 들어가 있지않고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기재 되어있으며, 시험 3일전부터는 핵심 요약집만 봤을정도로 매우 유용했습니다.
시대에듀 교수님들이 지시하는 방향으로만 공부하게 되면 합격에는 문제가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