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시대고시기획

이용약관

제1조(목적)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홈페이지(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홈페이지"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 이 약관은 시대고시()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3조 제4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시대고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시대고시가 정하는 업무
  • 시대고시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즉시 공지합니다.
  • 시대고시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시대고시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시대고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조 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제 15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홈페이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홈페이지 이용자는 시대고시의 홈페이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 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도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계좌이체
  • 신용카드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ARS 결제
  • 모바일(핸드폰)결제
  •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도서)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제품하자 시 30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그러나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전액환불 : 수강신청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 수강을 하지 않은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 환급금액 = [실 결제금액 – 수강료(수강한 일수 / 상품수강기간)] – 이용대금 수수료 10%
    ※ 모바일 강의를 저장한 경우(다운로드),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저장한 부분만큼 공제한 후 환불 됩니다.
    모바일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수강료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수강기간이
    1개월(30일)
    이내인 경우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실 결제금액
    - 수강료 1/3 이용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실 결제금액
    - 수강료 1/2 이용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환불액 없음
    수강기간이
    1개월(30일)
    초과하는 경우
    교습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총 교습시간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원격 교습의 경우 반환 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모바일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 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 회사는 모의고사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 전액환불 : 결제가 완료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응시를 하지 않은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 결제 후 30일 이후부터 5년전까지 응시를 하지 않은 경우 90%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매년 개인정보 재동의 필요)
    • 환불불가 : 응시 화면이 노출된 시점부터 응시로 체크되어 금액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제 후 응시하지 않고 보관할 경우 매년 개인정보 재동의를 하지 않을 시 주문내역이 삭제 조치되어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검정고시 수강료 환불액은 「학원의 설립 ·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별표 4의 비고 2를 적용하여 환불을 원하는 수강생의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주소
    • 이동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
    •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문자정보서비스 수신 여부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7조(운영자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이용자의 게시판 이용 및 운영자의 관리)

  • 이용자의 게시판 이용은 회원과 비회원을 구분하지 않습니다.다만 이용자는 게시판 이용 시 성명, 이메일 등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제 20조 제4조 내지 제7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 제 2항에 위반한 게시물은 이용자에 별도 통지 없이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상담을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적립금)

① 회사는 특정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로 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후 현금으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의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현금으로 지급되거나 재 적립 되지 않습니다.
  •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 또는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현금으로 지급되거나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적립금 사용 시, 먼저 부여된 순서부터 사용 처리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단,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부여된 적립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내 미사용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도서 구매 후 부여되는 적립금은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한 경우 자동 지급됩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 발송완료 후 8일째 되는 날에 자동 부여됩니다.

    구매확정 기간: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도서발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 까지를 말합니다.

    매확정은 구매자가 도서를 받은 후 교환 또는 반품을 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으로 결정한 것을 말합니다.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 적립금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완료 시, 사용한 적립금은 자동 반환됩니다. 다만, 구매확정 후 환불 시, 사용한 적립금 반환은 불가합니다.

제 2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카카오톡, 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게시 등 중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모욕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6조(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나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물을 제출하거나 게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해 무상의 저작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광고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본사 소재지의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개정사항]
  • 제24조~ 제26조 신설
  • 공고일자 : 2021년 2월 3일
  • 시행일자 : 2021년 2월 15일